카테고리 없음

2017-40. 기적의 3분 설득법

호호글라라 2017. 5. 5. 14:59



Secret of

Power Persuasion

기적의 3분 설득법

3분 설득법을 알면 움직이지 못할 마음은 없다!

 

설득의 심리학 실천법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도 설득이 안 된다면

지금당장 이책을 읽어라!

 

이정훈 지음

리더북스

 

2017년 5월 5일(금) 문발리헌책방 블루박스

 

53p.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심으려면 언제나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하라"

53p. "사람을 움직이는 유일한 방법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53p. 누구나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다. 그 욕구는 단순히 인정받고 싶다가 아니라 생존에 대한 갈구이기 때문에 더 절실하다. 누구나 인정받고 싶은 궁극적인 욕구를 충족해 주는 사람을 신뢰하고 그 사람의 부탁은 무엇이든 들어주고 싶어 한다.

82p. 설득하려 들지 말고 상대를 유혹하라.

83p. 세일즈에 성공하려면 고객에게 상상의 그림을 그려 주어야 한다.

151p. 가격을 제시할 때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지 마라. 손님에게 강요하는 듯한 인상을 주어서는 안 된다. 중요한 사항이라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고객이 가격을 물을 때는 '장점 - 장점 - 가격 - 장점 - 장점'의 순서로 말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55p. 감동이라는 말은 글자 그대로.. 느끼고(Feel), 움직인다(Move)는 뜻이다.

158p. 사람들은 칭찬에 목마르다.

 

소비자의 진정한 잠재의식을 건드려 깨워 판매해야 한다.

판매원에 이끌려 구입한 상품은 집에 오면 '내가 이걸 왜 샀지 ?'하는 후회로 이어지기 마련이고, '다시는 낚이지는 말자!'로 이어져 오히려 멀어지게 하기 때문이다. 요즘은 온라인쇼핑의 발달로 이렇게까지 부담스럽게 사는 사람도 별로 없다.

 

'엄마 가게 도와드릴 때 이 책을 접했더라면 좋았을텐데'란 생각이 들었다. 이래서 사람은 끊임없이 배워 나가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