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빼어난 경치의 고대 티라 유적 Ancient Thira Mesa Vouno, Kamari, Greece
카마리에서 고대 티라행 미니버스,페리사 해변에서 도보로 1시간 08:30-15:00 기원전 8세기경 스파르타 인들에 지어진 고대 티라 유적이다. 산토리니는 다른말로 테라라고 하는데 이는 고대 산토리니의 이름이다. 고대 테라는 과거 1000년 이상 번영을 누렸던 도시였으며 지금은 그 유적지만 남아있다. 해발 385m 의 높이에 위치하며 여기서 내려다 보는 전망은 매우 아름답다 버스는 유적지 까지 운행되지 않아 산으로 올라 가야 하는데 약 40분정도 걸린다. 오르는 동안 경치를 감상해 보는것도 괜찮다.
2. 산토리니 대표 해변, 페리샤비치 Perissa Beach
Perissa Beach, Santorini, Greece 피라 시내에서 카마리 비치행 미니버스 이용 페리샤 비치 , 레드비치, 카마리비치 이세 개의 비치는 산토리노섬의 제일 대표적인 비치이다. 그중 페리샤 비치는 검은색 모래의 비치로 유명하다. 규모는 카마리 비치보다 더 크고 여름이 되면 많은 관광객으로 붐빈다. 해변이 길게 늘어져 있어 카페, 바, 레스토랑, 상점들이 많고 여름이 되면 바에서는 어김없이 파티를 연다. 페리샤 비치 아래쪽에는 산토리니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페리볼라스(Perivolas) 비치이다.
3. 레드비치 Red Beach Red Beach, Santorini, Greece 피라 시내에서 카마리 비치행 미니버스 이용 페리샤 비치 , 레드비치, 카마리비치 이세 개의 비치는 산토리노섬의 제일 대표적인 비치이다. 그중 레드 비치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붉은색 모래의 해변이다. 규모는 카마라비치, 페리샤 비치에 비해 작지만 해변 뒤의 붉은 모래언덕은 모래비치만의 독특한 풍경을 자아낸다. 서양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비치로 손꼽히며 부대시설은 상점, 레스토랑 두 세군대로 많이 없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해변가를 즐기기 위해선 이곳이 제격이다. 물이 아주 맑아서 수영하는 사람에게 제일 환영받는다.
4. 카마리 비치 Kamari Beeach Kamari Beach, Santorini, Greece 카마리 비치는 고대티라가 위치한 산을 경계로 해서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카마라 비치역시 검은색 모래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티라와 산토리니 공항에서 가깝다. 검은 모래의 정체는 화산활동으로 생긴 화산재이다. 모래의 느낌은 매우 부드러우며 물은 속이 다보일 정도로 깨끗하다. 유럽 모든 지역에 누드비치가 있는데 이곳 비치도 누드비치가 있어 누드비치를 이용하는 유럽인들을 쉽게 발견 할 수 있다. 고대 티라에서 바라보는 카마리 해변은 절경이다. 카마리 역시 해변을 따라서 상점, 카페, 레스토랑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으며 위쪽에는 주민 거주구이다.
5. 피로스테파니 마을 Firostefani Firostefani, Santorini 84700, Greece 피라마을에서 10분거리에 위치 피로스테파니 마을은 피라마을에서 북쪽으로 10분여 거리에 위치한다. 많은 관광객들이 피로스테파니 마을의 조용한 분위기때문 숙박을 한다. 이곳역시 절벽에 마을이 지어져 있으며 아기자기한 마을의 생김새에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는 착각을 들게 한다. 이곳 마을은 편의 시설이 많이 없어 어쩌면 더 조용하게 느껴질수도 있을 것이다. 곳곳에 그리스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교회의 건축물이 지어져 있고 특히 색칠되있는 계단은 판타스틱하 느낌이 들기도 한다.
6. 이메로 비글리마을 Imerovigli ImerovigliThira 84700, Greece ImerovigliThira 84700, Greece 피라마을에서 도보라 약 20분 정도 소요 산토리니 섬에서는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마을이 많다. 그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꼽히는 이메로 비글리 이다. 300m 높이의 마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가슴 벅차게 한다. 산토리니 마을 중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며 가는경로는 피라마을에서 부터 시작해 피로스테파니를 거쳐 도착할 수 있다. 특히 자연적으로 형성된 칼데라를 감상할수 있어서 재미를 더한다. 오른쪽에 위치하는 이아 마을의 장관도 감상할 수있다. 이메로비글리라는 뜻은 현지어로 "" 낮시간 감시"" 라는 뜻이다. 실제로 옛 그리스 시대때 이방인들의 침략을 막기위한 감시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마을이다. 이 마을 역시 상점, 레스토랑, 바가 즐비해 있으며 산토리니섬의 중심 피라마을 보다는 더 아담하고 조용한 분위기이다. 호텔이 많아서 관광객이 여기에 여정을 풀고 쉬는 경우가 많다. 피라마을에서 이메로 비글리의 입구까지는 도보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7. 이아마을 피라 마을과 함께 산토리니 섬의 중심에 위치하는 마을 중 하나인 이아 마을이다. 섬의 북쪽 끝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기자기하고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따라 레스토랑, 호텔,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다. 이아 마을역시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수 있으며 열정적인 관광객을 쉽게 발견할수 있다. 이아 마을 안쪽 골목에는 좁아서 차가 다니는걸 통제하고 있으며 제일 유명한 골목길에는 여러가지 상품점, 보석샵 등으로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산토리니의 진주라고도 불리는 이아마을에는 최고급 시설을 갖춘 호텔이 관광객들을 맞이해준다. 피라보다 이아마을에 더 멋진 갤리러가 많다.